음식을 섭취하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는 방법 > 자연식, 생식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자연생식법은 몸을 가볍게 하고 상쾌한 기분 만들어 가는 섭생법입니다.
자연식, 생식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8-04-25 22:58 조회2,054회 댓글0건

본문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는 방법


오늘은 여러분의 공포에 대해서 조금 설명해 갈 것입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어떤 공포나 두려움을 만들어 갑니다. 그 중에서 이른바 ‘죽음’, 생명이 끊어지는 것에 대한 무서움이 제일 강하고, 어떠한 현상이 죽음과 관련되는 경우, 두려움이 끓어오르게 됩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해를 입지 않을까?’ ‘죽지 않을까?” 와 같은 걱정입니다. 그렇지만 점차 먹는 것이 없어지는 것을 무서워하고, 음식을 사는 금전이 없어지는 것을 무서워하고, 금전을 획득하는 직업이 없어지는 것을 무서워하는 등…. 이렇게 연쇄 반응을 일으키며, 공포가 퍼져 갑니다.


이 연쇄 반응, 이것은 실제로는 나라에 따라 다르고, 종교에 따라 다르며, 또 어떤 의미로는 가정에 따라 다릅니다. 즉 이것은 가르쳐진 개념이고, 본질적인 것과는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발달해 있는 나라에서는, 금전에 대한 가치관이 강하기 때문에, 금전이 없어지는 것에 대한 걱정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경제가 발달해 있지 않은 나라에서는, 화폐에의 의존도는 그만큼 강하지 않고, 차라리 물질 그 자체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궁핍하다, 살집이 없다, 먹을 것이 없다…” 이러한 물질 자체에 대한 공포를 안아 갑니다.


우주의 본질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에, 음식이 없어지거나 사는 곳이 없다고 해서, 죽는 것은 우선 없습니다. 본인이 살 의사가 있고, “산다(生)”는 에너지를 몸에 익혀 실제로 살아 있는 기쁨을 느끼고 있는 경우에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죽는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지 않으면 죽는다,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죽는다’ 는 개념을 몸에 대고 있기 때문에, 이 개념으로 정말로 육체는 그렇게 생각해 버려, 여러분의 육체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쇠약해져 버리는, 기능이 정체된다는 식으로 움직여 갑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래 진실이 아닙니다.


다만 그 경우에 매우 큰 전제가 있습니다. ‘인간은 음식 이외 우주 공간으로부터 직접 에너지를 획득할 수가 있다, 우주로부터 충분히 에너지를 거두어들일 수가 있다’ 이것을 믿을 필요가 있습니다. “공기와 같이, 우주 에너지도 인간의 차크라를 통해 비집고 들어가, 육체를 유지하고, 생명을 주어 간다.” 이것이 가능함을 믿는 것!


이것을 확실히 믿고 있는 사람에게는, 만일 음식의 양을 줄더라도, 갑자기 야위거나 육체의 기능이 쇠약해지는 일은 실제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것이 현실화하는 사람은, 실제로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육체가 쇠약해진다,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육체를 유지할 수 없다.” 라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육체가 그렇게 움직이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육체의 개념을 바꾸어, 음식을 취하지 않아도 에너지만으로 살아갈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개념을 바꾸는 것은, 불과 작은 명상이나 우주와의 연결로 순간적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선은 나날의 식생활에서 조금씩 바꾸어 갈 필요가 있겠지요.


자신에게 필요가 없는 음식, 굳이 섭취하고 싶지 않은 것, 그것은 지금부터 정말로 섭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육체가 그것을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먹고 싶지 않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정말로 고기를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을 먹고 싶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것만을 먹어도, 몸은 건강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과 동시에 우주로부터 항상 생명 에너지가 육체에 들어오고, 필요한 에너지가 육체에 흘러와 육체는 그것을 동력으로 충분히 기능하고 있다는 것을 진지하게 믿는 것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연습으로 ‘음식을 섭취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과 같이, 시간을 들여 에너지를 섭취해 보고 싶다’ 와 같은 상황을 느껴 볼 필요가 있겠지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아도, 그 연습을 반복해서 쌓아 가면, 정말로 우주 에너지를 몸이 섭취하여 에너지로 채워져 가는 상황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물질적인 만족감이나 음식으로 배가 채워지는 포만감과는 다른 감각입니다. 이제 연습삼아 지금부터 우주 에너지를 여러분의 몸에 충분히 흘려 보기 때문에, 그 에너지를 육체로 섭취하여, 육체에 들어가 그것이 확실히 사용된다는 감각을 맛봐 보세요. 자신의 방식으로 에너지를 느껴 보세요…..


이 우주 에너지를 거두어들이는 방법은 어디까지나 연습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계기로 곧바로 능력이 몸에 붙는다거나 한 순간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시대에서, 에너지로 육체를 유지해 가고 싶은 사람은 어떤 의미에서는 이러한 연습을 거듭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물질적인 식료를 즐기고 싶다, 물질적인 것에 의존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렇게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에너지를 섭취하는 능력을 몸에 익히고, 살고자 하는 의사가 확실히 있으면, 여러분은 절대로 생명이 끊어질 것은 없다는 것은 확실히 말해 둡니다. 우선은 그것을 믿어 두세요.


그것과 동시에 식료나 금전에 대한 불안, 미래에 대할 공포를 놓아버려, 자신은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살아간다는, 자신은 우주의 에너지에 의해 확실히 활용된다는, 그것을 정말로 믿고, 다만 사는 것(生)의 기쁨을 느껴 죽음에의 공포를 조금씩 놓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초인생활에 언급된 프라나 행법



1. 우주에 만연하고 있는 생명력


우주생명력이 여러가지 상태로 모든 원자를 둘러싸고 또한 관류하고 있으며, 호흡에 의해 이 생명력을 체내에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행위를 이 생명력에 일치시키고, 우리의 생각과 상념전체를 이에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2. 프라나의 흡수


"이 생명력을 호흡으로 몸에 흡수할 수 있다" 는 점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흡이라고 하더라도, 다만 기계적인 호흡작용에 의해 이 우주생명력을 체내로 흡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호흡을 함과 동시에 이 프라나에 깊은 주의를 하지 않으면 효과는 없는 것입니다.


이 프라나는 우리의 물질적인 공기보다도 극히 파동이 정묘하므로, 단순한 육체적 생리과정의 영향은 전혀 받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육체의 호흡작용만으로는 전기를 체내에 흡수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호흡을 할 때마다 어느 정도의 전기가 체내에 들어올 수는 있습니다. 프라나라는 이 우주력에도 그런 경우는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인가에 주의를 주면, 주의를 받은 대상은 전부가 인상을 받고, 다음에는 이 인상이 관념이 되고, 관념이 또한 말이 되어, 외부로 발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마음의 호흡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우리에게는 나라는 존재의 모든 부분을 완전케 하고 싶은 '깊은 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내적주의'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외적주의'가 '내적주의'와 결합하면, 즉 '내적주의'가 언제나 외적우주의 완전을 향하면 주위에 있는 우주력의 모든 요소가 우리의 체내에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신비가들은 '일심집중'이야말로 우주력을 취할 수 있는 성공의 비결임을 항상 가르치고 있습니다. '내적호흡' 이라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첫째, 주위의 영적 에테르에 대한 진지한 일심의 주의집중,

둘째, 완전히 이완된 육체,

셋째, 일체를 흡수하고 말겠다는 강한 마음,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마음의 완전한 개방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영혼의 호흡' 즉 '참나(眞我)'를 그 본래의 근원인 에테르와 상호 관통하고 있는 생명력에 연결시키는 일입니다. 이렇게 프라나는 일심집중의 활동에 의하여 인간의 전 존재 가운데에 흡수되는 것입니다.


3. 프라나의 활동


이 생명력은 전 우주에 충만하고 있으며, 모든 원소를 관류하고 있습니다. 프라나는 본래 모든 세포의 성장을 자극하고 확대하며,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의 육체까지도 구성케 하는 원동력입니다. 사실 그것은 모든 종류의 생명체의 성장과 함께 흡수되는 것으로서 생명을 유지하는 근본 원소인 것입니다.


한편 프라나는 거꾸로 생명을 흡수하는 활동에도 역사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다른 힘과 같이 프라나도 동시에 소극적, 적극적으로 동작하며, 작용과 반작용을 하는 까닭입니다. 마치 공기의 흐름이 그 자체 중에서 작용과 반작용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공기가 흐르는 양상은 공기가 숨쉬고 있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즉 공기가 스스로 움직이고 있으며, 동시에 공기가 공기 자체 중에서 역사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4. 프라나 호흡법


편만한 우주생명력 즉 프라나를 의식적으로 운용하는 방법은 인도에서는 보통 프라나 야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라나 호흡법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요컨대 우주 생명력을 의식적으로 호흡하는 행법입니다. 그러나 그 정확한 방법을 충분히 설명하기는 곤란하고, 또 방법전체를 설명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지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프라나 행법의 제 일 단계는 적당한 호흡을 하는 것이며, 그 다음에는 자기가 주의하여 올바르게 행하면 자신에게 적절한 방법이 발견되는 것입니다. 이미 기술한 바와 같이 전 행법에 대하여 일심 집중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일입니다. 일심 집중이라 함은 무릇, 그 존재한 에너지의 최고의 근원, 즉 일체를 포괄하고 있는 神의 임재(GOD I AM) 에의 일심집중을 말합니다.


한편 심신에 조그마한 긴장이라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어떤 방법이라도 좋으니, 가장 훌륭하게 자신의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방법이 두 번째의 올바른 방법입니다. 실제, 프라나 즉 영적 질료는 지극히 정묘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 가하여도 벗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공중에 떠다니는 실 끝이나 솜털을 잡으려고 해본 일이 있습니까? 긴장할 때 마다, 빨리 잡으려고 할 때 마다, 그것을 놓쳐 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실은 손가락 사이에 스스로 떨어져 내려오듯, 가만히 서 있는 것이 바르게 잡는 법입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영혼 호흡법」의 진상에 가장 가까운 설명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잊어버린 일을 기억해 내려는 것과도 같은 것입니다. 기억해 내려고 애를 쓰면 도리어 생각이 안 나지만, 마음을 안정시키고 고요히 반성하는 듯한 기분이 되어있으면 곧 생각해 내게 되는 것입니다. 프라나도 그와 같은 정숙과 확신에 의하여, 심신 가운데에 흡수되는 것입니다. 마음 어디에라도 걸리는 곳이 있으면 안 되며, 몸은 전적으로 안정되어 있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전신의 세포가 실제로 안정되고, 자기가 완전히 확대되는 느낌에 몰입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행법을 육체의 제약감을 완전히 잊어버리는 지점까지 계속해 나가면 비로소, 이 보편적 우주질료를 자기의 전 존재 중에 받아들이는 가장 완전한 정신과 육체의 상태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때 비로소 프라나는 자신의 삶의 전 존재에 흘러 들어오고, 생명 특히 육체를 유지하고 활기를 일으키는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이 통어법은 육체를 어디까지나 젊고 발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5. 영적 환기법


프라나의 흡입은 육체의 세포와 조직을 확대하고 그로 말미암아 육체의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육체를 유지하고 부활케 하는 방법입니다. 또 육체의 전 세포를 그 본원인 영적 에테르에 복귀시켜 그 영향을 받아들이게 하는 영적 감응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한 줄기 광선에 여러 가지 빛이 보이듯, 프라나에는 모든 생명의 요소가 있습니다. 이것이 프라나 이하의 모든 힘의 본질입니다. 프라나는 산소가 아닙니다. 산소에 생명을 주는 산소 가운데의 사실상의 생명입니다. 이것이 전기에 힘을 주는 것입니다. 마음에 의식을 낳게 하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프라나는 그 이하의 힘의 안과 배후에 있어 그것들을 지지하는 실재입니다. 성서에서는 神의 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프라나 야마 즉 영적 호흡법은 육체의 성장을 위하여 흡입한 요소 전부를 바르게 확충함으로써, 그 요소전부를 산화시키는, 즉 물질을 신선케 하기 위하여 공기나 태양에 쪼이듯이 그것을 바래우는 것입니다.


일상에서도 너무 밀착시켜 결합한 것은 품질이 나쁘지만, 서로 간에 공간을 벌리어, 공기 특히 일광이 잘 통하게 하면 신선하게 됩니다. 그와 같이 육체가 누그러지게 하고 마음과 영에 아무 집착이 없이 자유롭게 하여, 심신 전체가 퍼져 프라나가 자신의 전 존재에 침투하도록 의식적으로 컨트롤하면, 전 심신이 원기에 차고 청순하고 신생하게 됩니다. 이것이 즉 프라나 야마의 영적 호흡법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다 해도 일심집중이 그 비결이며 이 행법의 기본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일광욕에서 최대의 이익을 얻으려면 태양에 주의를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http://cafe.daum.net/centralsun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연식, 생식 목록

Total 11건 1 페이지
자연식, 생식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공지 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2032 0 0
10 채식과 지구 환경, 생태계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545 0 0
열람중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는 방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2055 0 0
8 에너지체의 정화와 상승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553 0 0
7 채식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900 0 0
6 소식(小食), 이식(二食) 장수비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518 0 0
5 고기는 피를 흐리고, 몸을 지치게 한다!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799 0 0
4 생식에 대한 Q & A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747 0 0
3 생식을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방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2994 0 0
2 우유의 진실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980 0 0
1 생식으로 체질 개선 인기글관련링크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2058 0 0
게시물 검색

의식상승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2006© love & ligh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