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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채식 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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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8-04-28 16:22 조회4,96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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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채식 요법


생채식이란 말은 조리식에 대칭되는 말로 식사 때에 식물성이나 동물성을 불문하고 거의 조리하지 않은 자연그대로의 음식물을 식탁에 올리는 방법을 말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생야채, 과일, 생선회, 육회, 우유, 달걀등이 포함 되겠으나 병을 치료하기위한 목적으로 하는 생채식에는 생선, 육류, 달걀, 우유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생채식 요법의 특징


태앙광선 에너지를 이용한다.

태양광선은 에너지가 생명의 근원이라는 것을 지적한 사람은 많다. 그러나 생채식요법의 권위자인 빌헤르 벤너는 한 발짝 더 나아가 식품에 포함된 광선의 함유량에 따라 식품을 제1.제2, 제3 등급으로 나누었다. 그리하여 생야채와 과일이 1등급이고 치료효과 역시 가장 크다고 말하였다. 우리는 생채식요법을 실천하면서 태양광선의 에너지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대지의 영양분을 십분이용한다.

우리들의 생체는 대지에 있는 무기염류를 독자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가능하다고 해도 부작용이 많고 위험하다. 그런데 식물은 대지로부터 영양분을 섭취하고 있으니 식물을 생으로 섭취하면 우리도 무기염류를 공급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비타민을 십분 이용할 수 있다.

비타민의 함유량이 풍부한 것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이다. 그러나 이것을 조리하면 비타민은 파괴되고 만다. 비타민D와 E는 열에 강하여 파괴되지 않으나 A와 B는 상당량이 파괴되며 C는 거의 전부가 파괴되어 버린다. 우리들의 생체는 비타민C만 충분히 보급된다면 다른 비타민은 크게 논하지 않아도 좋다 할 만큼 비타민 C의 파괴는 정말 중대한 문제가 된다.

알카리성 식품이 섭취된다.

생채식의 주재료인 야채는 알카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한 알카리성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게 된다.


단백질 함유량이 적다.

야채 및 과일에는 단백질의 함유량이 극히 적으므로 단백질을 제한해야 할 질병에는 특히 생채식이 효과적이다.


단백질의 수요량이 적다.

실제 문제로 생채식을 할 경우 생화학적 입장에서 보아도 단백질의 수요량은 소량으로 된다. 대체로 그 절대량은 30~40g 으로 족하다고 한다.


수분의 공급이 적어도 된다.

야채나 과일에는 그 자체가 60~80%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생채식의 경우에는 수분의 함유량은 많아지고 식염의 함유량은 적어지므로 질병에서 오는 갈증을 고치는 힘이 커진다. 따라서 액체의 섭취를 극도로 제한해야 할 질병의 경우 치료효과가 더욱크다.


촉매 작용이 강한 효소가 섭취된다.

식물의 날 것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명백해졌다. 그러나 이효소는 염산에 대해서는 강하나 열에 대해서는 극히 불안정하여 조리를 하면 파괴되어 버린다고 한다. 생채식의 필요성은 이 효소와의 관계에서도 중요하게 인식된다.


각종 생야채가 갖고 있는 결함을 서로 보충할 수 있다.

생채식을 할 때는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는 3종 이상, 질병치료의 경우 5종 이상을 혼식해야 각 야채가 가진 영양상의 결점을 서로 보완시킬 수가 있다.


포만가가 높다.

생야채는 섬유질이 많고 용적이 크고 또 이를 먹는 데는 충분히 저작해야 하니까 비교적 적은 칼로리양의 섭취로도 만복을 느끼게 된다.


장의 활동을 고무한다.

식물성 섬유가 많으니까 장을 자극하여 그 운동을 촉진한다. 따라서 상습 변비자는 생채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세포가 일신된다

세포가 일신되니까 전적으로 젊어진다. 글로뮈를 부활시키고 보수하고 강화하고 증가와 체감을 조절한다.


생채식 요법의 효능


- 전신에 응용할 경우


젊어지는 법, 체질개선, 채액의 정화, 세포의 신생, 글로뮈의 재생과 조절, 모관작용의 촉진.


- 생체식으로 효과가 있는 질병


≫간장병 - 간염, 간암 등

≫요로 질환 - 만성신염, 신우염, 방광염,

≫혈관계질환 - 본능성고혈압증. 동맥경화증

≫비만증 - 고지혈증, 지방과다증

≫통풍, 당뇨병,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성피부염. 피부질환 - 건선, 태선, 백반

≫자기면역 - 다발성경화증, 전신경화증.

≫눈병 - 백내장, 녹내장,

≫소화기질환 - 궤양성대장염, 위포리스, 만성변비증

≫암 - 악성종양.

≫냉증체질

≫기타 화농균으로 인한 염증, 피부의 염증, 결핵성 질환, 관절 루머티즈, 통풍 및 이에 원인한 신경통, 설사, 숙변 배제, 호흡기질환, 열성병, 천식, 심장성 부종, 간장성 및 기타의 부종, 뇌일혈, 중풍, 다한증, 요붕증, 신경 질환, 편두통, 치아질환, 간질, 난산, 자간(기운을 잃고 경련을 일으키는 임신중독증의 일종)예방.


- 생체식이 부정당하다고 생각되는 질병


≫ 중증의 위하수증, 내장하수증, 중증의 당뇨병, 말기의 악성종양, 극도의 여윈 증상, 출혈 경향이 있는 위,십이지장 궤양, 중증의 기관지 천식, 고칼슘 혈증을 동반하는 신부전증


생채식의 방법


하루 한끼 생채식 - 누구나


생채식이 좋지만 화식을 일절 하지 않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하루 한끼 정도만 하는 것도 많은 효과가 있다. 쉬운 방법은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생식제품을 구입해 하루 한끼만이라도 야채와 더불어 꼭꼭 씹어 먹는다.직접 만들어 먹을 때는 여러 가지 잡곡과 다시마, 해조류를 약 10%로 첨가하여 방앗간에서 갈아 작은 용기에 조금씩 덜어 놓고 먹는다. 갈아놓은 곡식은 쉽게 산화되기 쉬우니 공기와 접촉을 적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 가능한 한 녹즙을 하루 2-3잔정도 마신다.


생식의 효능이 일반화 되면서 생식 실행자가 많이 늘어나게 되었다. 그에 따라 간편하게 생식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왔지만 상업성만을 목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사회활동과 기타 여러 문제로 생식의 절심함을 느끼면서도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자연건강회에서 질 좋은 생식품을 안내하고 있다.


건강생식요법 - 건강증진. 병약자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2~3주간에 하루동안 생식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는 완전 생식 때보다 식품도 자유롭다. 그러나 완전 생식 때와는 달리 야채를 1분간 열기 소독한다. 이렇게 하면 세균, 기생충이 죽게 되고 비타민도 덜 파괴된다. 생식은 비교적 소화 흡수율이 좋지 못하므로 잘 씹거나 갈아서 먹는다. 생식은 화식에 비해 5배의 효율이 있다. 삶은 야채만 먹으면 체액이 알칼리성으로 기울어 위병, 천식, 암등을 유발하고 무기수산이 많아 체내의 칼슘과 결합하여 관절염, 류머티즘, 결석을 만들기도 한다. 생야채에는 유기수산이 있어 체내에 축적된 무기수산도 유기화 할 수 있다.


완전생채식요법-(생채식 건강법-고다미쓰오저. 배성권 회장 번역 책자 꼭 참조)


가열한 음식은 일절 먹지 않고 생야채와 생현미 가루만 먹는 특수한 식사, 즉 생채식을 일정기간 계속하는 것만으로 현대의학에서 난치라고 하는 여러 가지 질병을 이겨내는 효과가 있다.


일본의 고오다 박사가 권하는 생채식법


(1) 조반은 먹지 않음

(2) 생수와 감잎차를 합계 1일 1-2리터 마심

(3) 점심

- 생야채 잎종류 - 시금치, 작자채, 평지, 쑥갓, 양배추-250그람

- 뿌리종류 - 무-100그람 당근-120그람 참마-30그람

- 생현미가루(가루채로 먹음) 70그람-100그람

- 소금(죽염)-5그람

(4) 저녁-점심과 같음

(5) 이상의외에는 일절 먹지 않음

(6) 마그밀-매일 아침 20cc(1홉의 물)마실 것.

(7) 평상, 경침사용

(8) 붕어, 모관, 합장합척, 등배운동-매일 실시

(9) 풍욕-1일3회 냉온욕 1일1회 


의지가 약한 사람의 생채식


(1)조반은 먹지 않음

(2)생수와 감잎차 합계 1일-1-2리터 마심

(3)점심식사

- 생야채즙 (잎)-수종류잎 250cc(굴 조금과 소금 약간)

- (뿌리) 당근즙 200cc

- 생현미가루-70-100그람

(4)저녁식사

- 무 간것-120그람

- 참마간것-50그람

- 현미밥-300그람

- 두부반모 약 200그람, 사과-반쪽

(5)이상의 것 외에 일절먹지 않음

(6)기타 6대법칙등 풍욕등등


생채식을 끝낸 후의 회복식


1)회복식(처음4일)

(1)조식폐지

(2)점심식사

- 생채즙 1홉(약180CC)

- 현미가루 70그람(물 2홉 넣고 끓임)-현미크림(여기에 소금 약간)

- 반찬-두부 반모

(3)저녁식사-점심과 같음


2)회복식(다음 4일)

(1) 조식폐지

(2).점심식사

- 생채즙 1홉(약180CC)

- 현미가루 80그람(물 2홉5작 450cc 끓임)-현미크림(여기에 소금 약간)

- 반찬-두부 반모+힌살생선80그람

(3)저녁식사-점심과 같음


3)회복식(다시 4일)

(1)조식폐지

(2)점심식사

- 생채즙 1홉(약180CC)

- 현미가루 90그람(물 3홉 넣고 끓임)-현미크림(여기에 소금 약간)

- 반찬-두부 반모+흰살생선100그람

(3)저녁식사-점심과 같음


4)회복식(보통의 식사로 돌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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