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요법 > 서의학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위대한 것일수록 심풀하고 단순하면 명료합니다. 니시의학은 간결한 자연의 원리를 적용한 의학으로 간단한 도구와 운동법 등을 통해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의학

단식요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8-04-28 16:21 조회4,733회 댓글0건

본문

 

                                                     단식요법


1) 단식이란?


금식 - 식사를 끊는다는 의미.


정신수양과 질병 치유의 목적. 체내의 고여 있는 장의 숙변과 마음의 숙변을 버리는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행했다.

단식의 주된 목적은 숙변배제에 있다.

숙변은 만병의 원인이므로 단식을 하여 숙변을 제거하면 모든 병의 회복과 체질개조에 큰 효과가 있다.


건강한 때에 간혹 단식을 하여 심신을 개조하면 병에도 걸리지 않을 뿐 더러 어떠한 중병에 걸려도 곧 단식을 실행하면 결코 악화되는 일이 없이 회복이 쉽다. 보통 사람이 병이 들면 식욕이 없어지는 것은 신체가 영양을 필요로 하지않기 때문이다. 개나 고양이가 병이 들거나 상처를 입으면 먹이를 찾지 않는데 이것은 생리적으로 스스로 단식을 시키는 것이다. 이와같이 동물은 스스로 단식을 하여 자기병을 고치고 있다. 그러나 사람은 영양을 못 취하면 죽는 것으로 알고 억지로 먹거나 주사로 영양을 주입하므로 병의 회복이 늦어진다.


단식을 하게 되면 심신의 활동에너지를 밖으로부터 취할 수 없게 되므로 자기 몸 속에 저장된 영양을 취하게 된다. 근육이나 내장의 구석구석에서 영양을 토해내므로 몸 전체에 걸쳐서 골고루 피가 순환하게 되어 단지 몸에 저장된 영양만이 아니고 구석구석에 끼워 있던 여러 가지 독소도 빠져나와 몸의 대청소를 하게 된다. 특히 위장은 음식이 안 들어가므로 수축하여 위확장이나 위하수도 자연히 회복된다. 장관도 수축하여 장벽에 붙었던 숙변도 차츰 벗겨진다. 그리고 숙변정체 때문에 장마비를 일으켜 거대과장이 되었던 결장이 숙변이 제거됨으로써 축소되어 정상으로 돌아가고 장의 염전, 유착, 궤양 등이 모두 나아 버린다.


숙변의 형상은 여러 가지로 물 같은 것, 점액, 회색의 점토 같은 것, 토끼 똥, 말똥 같은 것, 굳은 핏덩이 각종 결석, 모래 같은 것 등이다. 간장은 대개 비대(肥大) 또는 경화(硬化)되어 있으나 단식요법에 의해 과잉영양과 독소가 빠져 나가므로 간장은 축소되고 연화(軟化)하여 정상이 된다.


혈액은 영양공급이 끊어지므로 묽게 되어 유동성이 더하여 조직의 구석구석까지 돌게 되고 혈액량도 필요최소한도가 되므로 고혈압도 내리고 당뇨병도 낫는다. 가장 중요한 것의 하나는 막혀있던 글로뮈가 단식에 의해 열려지는 것이다.


글로뮈 이상은 만병의 원인이므로 단식으로 글로뮈가 회복 되면 만병이 낫게 되는 것이다. 병치료의 수단으로는 단식이상 좋은 방법이 없다. 그러나 실패하면 오히려 단식 전보다 더 나빠지므로 그 실행방법과 지도 여하(체력과 병상문제)에 신중을 기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단식을 양날가진 칼이라 말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실제로 당뇨병, 뇌출혈, 고혈압, 심장병, 간장병, 류머티즘, 만성위장병, 피부염, 천식, 암, 기타 만병이 치유된 예가 너무나 많다. 그러나 오랫동안 약물을 써서 중태에 빠진 사람은 단식을 하게 되면 증상이 더 심했다가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다 하므로 병자는 당황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명현반응이라 하여 병이 낫기 위한 자연 치유력의 작용으로 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으면 대처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단식 전 기본 서적을 3회 이상 탐독하고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다. 건강할 때에 가끔 단식을 하여 질병을 미연에 방지하면 더욱더 건강해진다. 누구나 심신에 이상을 느끼면 곧 식사를 끊고 물만 마시면서 수일이 지나면 평소의 건강을 되찾게 된다. 브라우플레 박사는 단식은 자연요법 중에서 가장 탁월한 방법의 하나다 라고 말했다.


병이 났을 때 식욕이 일어나지 않는 것은 몸 스스로 단식을 하고자 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고자 하는 자연스런 현상이다. 할머니들이 죽을 때 배냅 똥을 누는 것은 마지막 신체의 자연양능 작용으로 숙변을 배제하여 생명의 연장을 이루려는 작용이다. 아침을 먹지 않고 깨끗한 생수를 마시는 것은 하루 중 약 18시간을 단식하는 것이다


2) 단식의 종류


생수 단식 - 하루 약 2,500cc의 물을 마시는 방법-예비단식과 마무리단식에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한천 단식 - 장폐색, 장염전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든든해서 일반인들이 선호.

한끼 : 한천 11.25 그람에 540cc 물로 끓여 2홉 반이 되도록 한다.

그래서 감식이 필요 없으며 복식으로 바로 죽을 먹으면 된다.


장국 단식 - 맛도 좋고 공복감이 덜하며 숙변제거에 효과가 좋다.

한끼 : 540cc (3홉)의 물에 다시마 10g, 건조표고버섯 10g을 끓여서 맛있는 국물이 우러나면 다시마와 표고버섯을 건져냅니다. 여기에 죽염간장을 30~40g, 또는 꿀이나 흑설탕을 30g을 넣어서 식기 전에 이것을 마신다.


벤트나이트, 효소 단식(직장인을 위한 추천 단식법) - 배고픔이 적고 숙변을 대량 배출하는 경우가 많고 현대인들이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할 수 있는 개량 단식법.

한끼: 벤트나이트 2티스푼. 야채효소50cc. 코롱크린스 한 숟갈.

300cc정도의 그릇에 섞어 약 3분간에 걸쳐 천천히 마신다.


이상 위4가지는 가장 기본적인 단식법을 소개했습니다. 단식을 하기 전 항상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요.



3) 단식의 효능


- 거의 모든 질병에 우선

- 체내의 노페물 배설이 활발 (자연의학의 기본)

- 숙변배제로 인한 체질 개선

- 근육 등에서 영양을 쓰기 위해 혈액 흐름이 원활해진다.

- 거대 결장, 장의 마비, 꼬이고 겹친 장과 간의 세포 재생 등.

- 식생활의 변화

- 정신력의 강화

- 두뇌가 명석해진다.

- 성격개조에 일조



4) 단식할 때 주의 점


초보자는 장기 단식을 피하라 - 몸의 무리 - 본 단식 후 식욕 자제 부족.

3-5일정도가 초보자에게 좋다.

길어도 10일 이내 짧은 단식을 여러 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식 폐지, 1주일에 1일 단식 등으로 시작.

한번의 단식으로 모든 병을 일소하려는 마음의 욕심부터 버려라.

또한 단식의 횟수를 거듭할수록 나태해지고 지키지 않는 사람이 많다.

매번마다 처음처럼 조심스럽게 하라.

숙변이나 고변 등 내용물이 급격히 줄어든 경우 미음을 마셔준다. - 장 협착 방지

6대법칙과 냉온욕, 풍욕, 된장찜질등을 겸해서 하는 것이 효과를 증대할 수 있다.



5) 단식을 피해야 할 사람


중병 환자(암, 육종, 백혈병등)

기력이 약하고 성인이 체중 40kg 이하

출혈이 심한 위,십이지궤양.

페결핵 3기

만성 신장병으로 몸이 붓거나 복수가 심한 사람.

임신중 장기 단식 등등

중증 당뇨

부신피질 호르몬 장기간 사용자

간경변 말기

중증의 심질환



6) 단식의 효과가 없는 사람


5년 이상 인슐린주사를 계속 맞은 사람.

10년 가까이 신장병으로 혈압이 높은 사람.

증세가 심한 심장 판막증

때늦은 암 환자 등등

단식 50훈


1) 단식 전의 준비 50훈


단식 실행전 실지로 단식을 해본 경험자로부터 그 경험담을 충분히 듣고 단식훈을 전부 숙독하여 완전히 인식한 다음에 실행에 들어갈 것.


- 처음부터 예정표를 만들고, 가능한 한 그 예정대로 행동을 취할 것.

- 단식할 때에는 미리 가족 또는 근친자에게 10일이나 20일의 단식으로는 절대로 위험한 일이 없다는 것을 충분히 납득시켜 둘 필요가 있다. 실행하려고 결정한 기간을 결코 주위에서 중지시키는 일이 없도록 미리 약속해 놓을 것.

- 단식을 실행하려는 결심이 섰으면 예정일수(장기간은 피하고)를 반드시 예정대로 해낼 결심을 굳게 가질 것.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알아 두어야 한다. 예를 들면 평소 매사에 대담한 편이라면 7일이나 10일 또는 3주간 정도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아도 조금도 염려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더욱더 태연 자약할 것이며, 소심한 사람이라면 모름지기 단식의 문헌 실험담 등을 읽어서 스스로 안심하도록 할 것.

- 생수만 마시고 있으면, 보통 사람이라도 3, 4주간. 길게는 8주간 정도, 성격이 침착한 사람은 12-3주간에 이르러도 아무 생명의 위험이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둘 것.

- 서의학 단식법은 직장인은 결근할 필요가 없고, 상업인이라면 업무를 쉴 필요가 없으며, 부인은 가정에서 일상의 가사를 하면서 실행하는 것이다.

- 단식을 실행할 때에는 쇼오사의 법칙에 의하여 즉, 사람은 단식전의 체중의 4할을 상실하면 죽는다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한다. 그러나 이 4할을 상실하려면 적어도 90일 이상의 절식의 경우에 한한다.

단, 소심하고 마른 사람으로 체중의 2할 내지 3할만 상실해도 기절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5할내지 6할을 상실할 때까지 살아 있는 실례도 있다.

- 단식을 실행하여 체중이 어느 정도 감소하는가는 고비량 박사의 실험 및 핫자아드씨 보고에 의하면. 1일에 0.5킬로그램전후.이 사실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 단식을 실행하기에 앞서 체중, 키, 가슴둘레, 목둘레, 무리 없는 자연 그대로의 기립 나체자세, 앉은 자세를 미닫이나 벽에 그림자를 드리워 그 모양을 본떠 놓는다.

- 준비물로서는 체온계, 관장기, 수마, 구충제 등을 준비한다.

- 3주 전 부터 짜고 매운 것과 단 것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연습을 해 둘 것.

- 2. 3주간 전부터 편식하지 않게 오늘 세끼의 것과, 내일 세끼의 것. 모래 세끼의 음식을 조화 있게 차려 7일간 정도는 각기 다른 종류의 식사를 할 것.

- 속 옷은 세탁한 것을 다수 준비할 것. 매일 갈아입을 수 있도록 준비할 것.

- 자신은 종래 어떤 질환에 약점이 있었는가. 위인가, 장인가, 신장인가, 간장인가, 비장인가, 혹은 비뇨기 방면인가, 방광은 어떠했는가 성을 잘 내는 편이었는가 등 근래에 늘 고통스러웠던 것을 생각해 내어 이를 알아둔다.

- 질환, 편도선염, 편도선 비대, 이비 인후염 등은 조석 1분내지 3분간의 후두부 냉각법에의해서 고쳐 놓는다. 단 물의 온도는 섭씨 10도 내지 20도.

- 계절은 가릴 필요 없으며, 언제라도 좋다. 자기 집안이나 친척의 사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관혼상제를 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양해를 받아 놓고 실행한다.

- 음주의 습관이 있는 사람은 조금씩 양을 줄이어 2, 3주간으로 완전히 술을 끊을 것.

- 끽연자도 단식을 실행하기에 앞서 금연할 것.

- 단식은 즉시 실행에 들어가지 말고, 감식의 준비를 할 것.

- 단식할 결심이 되면, 3일의 경우 3일 전부터 6일간의 단식을 하려는 사람은 6일전부터 정확하게 감식을 실행할 것.

- 사전에 반드시 중요한 일거리를 정리해 둘 것. 단식 중에 어려운 문제가 돌발했을 경우라도 가능한 한 단식이 끝난 후에 처리하도록 할 것.

- 부부간에는 본 단식을 마친 뒤 즉 회복 기간 후 적어도 3주간은 별거, 또는 금욕할 것.

- 2. 3주간 전부터 더운 음식을 먹지 않는 연습을 할 것. 특히 조반은 미지근한 것을 먹든가 아니면 그 보다는 조식을 폐지하는 것이 좋다.

- 몸을 될 수 있는 한 미지근한 물에서 점차 찬물(온도는 섭씨 14, 5정도)로 씻는 연습을 할 것. 결코 더운물로 목욕을 해서는 안 된다. 단, 냉온욕은 좋다.

- 단식에 들어가지 전에 적어도 3주간 풍욕을 조석으로 각1회 실행할 것. 단식 중에도 계속 한다.

- 단식 중에 기거하는 침실은 자택의 경우는 될 수 있는 한 부엌이나 식당에서 떨어진 곳에 정하는 것이 좋으며, 햇살이 잘 들어오고 통풍이 잘 되는 2층 등이 가장 좋다. 요리냄새 등이 미치지 않는 곳이 이상적이다.

- 단식은 모든 동물에 대한 질병치료법으로서 하늘이 내린 최후의 수단이라는 것을 명심 할 것.

- 열이 나거나 다쳤을 경우, 또는 병에 걸렸을 때, 인간 이외의 동물은 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눈앞에 갔다 놓아도, 결코 입을 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 둘 것.

- 심한 병에 걸렸을 때, 아무리 식사를 하려고 해도 먹히지가 않는다. 결국 이것이 자연의 단식이 된다는 것을 알아 둘 것. 단, 평상시에 육대법칙과 더불어 단식법을 실행해 두면 이런 병에 걸리지 않는다.

- 보통 건강할 때에, 2일 내지 8일 정도의 단식을 해 본 사람은 아무리 급격한 병(코레라 부상 등)에 걸려도 조금도 동요하지 않고, 식욕이 날 때까지 유유히 기다릴 수가 있다.

- 단식의 연습이 없는 사람은 천재지변이 일어났을 때 다른 사람의 음식물에 까지 손을 내미는 한심하고 비열한 마음을 일으키게 된다. 그런 때에 단식의 경험이 있는 사람은 5일이나 1주일 정도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아도 아무렇지 않은 태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둘 것.

- 신체의 여러 군데를 눌러 보아, 근육이 굳은 부분, 아픔을 느끼는 부분은 단식으로 낫는다.

- 3주간 내지 4주간, 서의학의 제1 평상, 제2 경침, 제3 붕어운동, 제4 모관운동을 잘 연습 실행하여 적응시킬 준비를 할 것.

- 단식으로 몸이 마를 것을 두려워하는 나머지 단식 전부터 여러 가지 영양제를 사 먹어서는 안 된다.

- 단식에 의한 여러 가지 고통, 예를 들면 공복감 즉, 기아감 혹은 반신 마비, 설순 마비등을 고치려고 주사 등을 맞아서는 안 된다는 확신을 가질 것.

- 단식 중, 여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의학 목록

Total 16건 1 페이지
서의학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공지 당뇨병에는 약이 필요없다. 인기글관련링크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458 1 0
15 니시(西) 건강요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594 0 0
14 자연출산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043 0 0
13 생채식 요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963 0 0
열람중 단식요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734 0 0
11 질병의 4대 원인과 숙변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283 0 0
10 서의학의 6대법칙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014 0 0
9 서의학의 4대 원칙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044 0 0
8 서의학의 2대 원리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157 0 0
7 서의학의 탄생배경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882 0 0
6 서의학의 탄생배경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819 0 0
5 니시의학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378 0 0
4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냉온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667 0 0
3 올바른 모관 운동법 인기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351 0 0
2 서의학의 4대 원칙과 6대 법칙 인기글관련링크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5 3337 0 0
게시물 검색

의식상승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2006© love & ligh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